본문 바로가기
MEDIA REVIEW/DRAMA

시즌 2로 돌아온 '미씽:그들이 있었다' 프로 성불러의 영업재개

by 초귀폭 2022. 12. 24.
반응형

장발로 돌아온 고수의 웰메이드 힐링 드라마 '미씽:그들이 있었다' 시즌 2

 

미씽
미씽 시즌 2

 

2020년에 시즌 1을 끝내고 2년 만에 시즌 2로 돌아온 TvN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 '미씽:그들이 있었다' 입니다. 저는 최근인 2022년 10월 12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이 공개돼 얼마전에 봤던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다림이 길지 않게 시즌 2가 나와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시즌 1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

 

[미씽: 그들이 있었다] 현대판 영매사가 된 고수의 미스터리 스릴러

 

[미씽: 그들이 있었다] 현대판 영매사가 된 고수의 미스터리 스릴러

넷플릭스로 공개된 현대판 영매사가 된 주인공의 웰메이드 힐링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 리뷰입니다. 오래간만에 드라마 리뷰입니다. 2022년 10월 12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고수'와 '허

chogipok.tistory.com

 

현재 TvN에서 월/화 오후 08:50에 방영되고 있고 TVING에서 스트리밍 중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아직 시즌 1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시즌 2가 종영되고 공개될지 아직 미정입니다. 

 

 

'미씽:그들이 있었다'는 어떤 드라마?

 

죽었지만 일련의 사고로 인해 시신을 못 찾고 성불하지 못하는 영혼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 있습니다. 시신을 못 찾았으니 현생에선 실종자로 신고되어 있죠. 주인공인 김욱(고수) 장씨 아저씨(허준호)는 한 번 죽을 고비를 넘기자 망자의 영혼과 영혼이 모여 살고 있는 마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허준호-고수
장씨 아저씨와 김욱(출처:나무위키)

 

나쁜 놈들에게만 사기치는 오지랖 넓은 사기꾼 고수와 실종된 딸을 찾아 인생을 쏟아부은 장씨 아저씨는 시즌 1에서 우연히 만나 실종자를 찾아주는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시즌 1에서 장씨 아저씨는 끝내 딸인 '현지'의 시신을 찾고 고수는 잃어버렸던 엄마를 찾게 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둘은 더 이상 망자를 볼 수 없게 되고 망자가 사는 마을로 갈 수도 없게 됩니다. 

 

시즌 1 마지막 장면에서 망자로 보이는 아이들이 '현지 아빠 아니야?' 하고 장씨 아저씨를 알아보고는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게 됩니다. 시즌 2를 예고하는 복선이었고 시즌 2에 장씨 아저씨인 딸 현지가 있었던 마을로 들어와서 그때의 아이들을 만나게 되죠. 

 

2년 후...여전히 정의감 넘치는 김욱은 카페에서 보이스 피싱을 당하는 아주머니에게 도움을 주게 되고 그 과정에서 도움을 준 망자의 영혼을 다시 볼 수 있게 되면서 스토리는 시작됩니다. 

 

생사도 모른 채 세상의 관심 밖으로 사라진 수많은 이들이 살고 있는 마을. 시즌 1 때는 아무도 살지 않는 산속에 자리 잡은 두온마을이 있었지만 시즌 2에서는 버려진 폐공단의 결계를 통과하면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촌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 사람들에겐 폐공단의 구석진 후미진 곳으로 보입니다. 

입구
폐공단을 지나 결계를 넘어가면 나오는 입구
마을
망자들이 살고 있는 마을

 

 

'미씽:그들이 있었다 시즌 2' 1~2화 리뷰

 

뻔하지만 재밌습니다. 시즌 1도 그랬지만 우연이라고 하기엔 너무 연관되어 있는 인물 관계도와 영혼이 보인다는 것 말고는 특별할 것 없는 판타지 미스터리. 그래도 아는 맛이 무섭다고 한 번 보면 자꾸 보게 되는 흡입력은 있습니다. 주인공들은 고수허준호, 그리고 어머나 소녀 '소희'가 여전히 등장합니다. 

 

소희
소희

 

달라진 점이 있다면 시즌 1에서 망자의 마을을 관장하던 이장급인 '토마스'를 배우 '이정은' 님이 '선장님' 으로 불리며 출연하고 있습니다. 음식 솜씨 좋은 '슈퍼마켙' 주인 아주머니로 마을의 대소사를 전부 알고 있는 인물이죠. 연기력은 이미 검증받았으니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정은
선장님 역의 이정은

 

그리고 또 한명의 미스터리한 인물로 배우 김동휘 님이 맡은 '오일용'입니다. 영혼이지만 유일하게 마을 밖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정체를 알 수 없는 망자입니다. 카페에서 김욱을 도운 인물이고 실종자의 정보를 김욱에게 계속 알려줍니다.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 같은 데 아직은 비밀이 많은 인물입니다. 

오일용 역의 김동휘

 


생사여부를 알 수 없는 실종자를 기다리는 것 만큼 힘든 일도 없겠지요. 그런 사람들의 한을 풀어주는 프로 성불러 콤비로 계속 스토리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포스팅하는 시점에서는 2화 까지 방영된 상태이고 뭔가 많은 비밀들을 예고하긴 하는 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지 기대가 되는 '미씽:그들이 있었다 시즌 2' 였습니다. 

 

미씽-시즌2
미씽 시즌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