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REVIEW/Animation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 애니 리뷰, 못생겼지만 강하다

by 초귀폭 2022. 8. 17.
반응형

 

애니화가 되서 반가웠던 작품. 나름 재미있게 봤던 만화인데 발매된 것까지 다 보고나니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더군요. 그러다가 까맣게 잊고 지내다 2021년 7월에 애니로 나와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제목이 가물가물 했었습니다.)

 

포스터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

 

 

원래는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길'이란 제목이었는데 한국어판으로 오면서 '여행'으로 정리한 것 같습니다. 원제를 직역하면 '달이 이끄는 이세계 도중'인데 도중(道中)이란 단어에 '여행길'이란 뜻이 있습니다. 원작은 '아즈미 케이'가 쓴 라이트노벨로 2013년 5월 부터 연재중입니다. 거의 9년 전이네요. 한국에 들어온 건 2017년 5월입니다. 

 

 

어차피 이세계 클리셰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전형적인 이고깽(이세계 간 고등학생이 깽판 치는 스토리) 먼치킨 소설이지만 개중에 조금씩 클리셰를 비틀면서 재미를 주는 작품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 작품도 그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 줄거리

 

평범하게 살고 있는 궁도부 17세 고등학생 소년인 '미스미 마코토'. 여느날과 다름없이 학교를 갔다 오고 목욕을 마치고 침대에 누웠는데 갑자기 일본 신화의 3대 신들 중 하나인 달의 신 '츠쿠요미'가 나타납니다. 마코토의 부모님이 원래는 이세계인 이었던 것. (달의 신인 츠쿠요미가 끌고가서 제목에 반영된 것 같네요.)

 

츠쿠요미-마코토
츠쿠요미의 설명을 듣고 이세계 여신에게 소환되는 주인공, 마코토

 

옛날 위기에 처한 마코토의 부모님은 이세계 여신에게 "훗날 가장 소중한 것 하나를 바치겠다"는 조건으로 지구에 오게 된 것이었습니다. 마코토는 3남매로 누나와 여동생이 있었는데 남자인 자신이 갈 수밖에 없다면서 운명을 받아들입니다. 츠쿠요미는 가능한 한 많은 가호를 주고 이세계 여신에게 인도하는 역할이었습니다. 

 

이세계의 용사로 소환됐지만 이 여신이 지랄맞은 성격에 외모지상주의였던 것. 마코토의 얼굴을 보고 비웃으면서 불쾌감을 마음껏 드러냅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보험으로 이미 지구에서 용사 2명을 뽑아 보내놨으니 알아서 살라면서 세계의 끝이라 불리는 불모지에 던져버립니다.

 

이때 여신이 아끼는 '휴먼'에게는 연관되지 말라면서 휴먼족 이외의 말과 언어는 통하게 해준다는 능력인지 저주인지 모를 가호만 주고 쫓아버립니다. 이 때문에 휴먼과는 대화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세계-여신
이세계 여신(외모지상주의, 성격파탄)

 

지상으로 떨어지는 마코토를 발견하고 츠쿠요미가 말하기를 지구는 신들의 가호가 닿지 않는 불모의 세계라 부하가 걸려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세계는 자신들의 가호가 충분히 통하기 때문에 이세계인 기준으로 본다면 지구인은 초인이나 마찬가지라 살아가는 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마치 크립톤 행성에서 지구로 온 슈퍼맨과 비슷하군요. 이미 치트 획득.)

 

츠쿠요미는 이세계 용사로 소환됐지만 여신이 버렸으니 자유롭게 살아가라고 말하고 떠나갑니다. 망할 여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리고 이세계인이었던 부모님의 행적을 찾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달이 이끄는 이세계 여행 리뷰

 

오래전에 나왔던 원작이지만 애니는 2021년도에 만들어져서 작화는 깔끔합니다. 작중 설정이 외모지상주의인 여신의 세계라 휴먼이라 불리는 인간 종족은 여신의 가호 아래 남녀 모두 연예인급 외모를 자랑하는데 주인공의 외모는 아인이나 코볼트 급으로 간주됩니다. 애니라 그런지 그다지 별 차이는 없습니다.

 

게다가 여신의 저주를 받아 휴먼과는 대화가 안되니 더욱이 마물급으로 취급을 당하지만 츠쿠요미가 준 가호로 인해 마력 능력만은 치트급으로 성장합니다. 그로 인해 초반에 만난 최상위 종인 드래곤과 거의 동급인 재해의 거미를 때려눕히고 그들과 계약함으로써 마물은 인간형태로 변화해 주인공의 수하가 됩니다. 

 

 

토모에-미오
왼쪽인 드래곤인 '토모에' 오른쪽이 거미인 '미오'

 

 

수하들만으로 이미 사기급이 되는 것이죠. 이세계물 고유의 클리셰 중 하나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주인공이 먼치킨급으로 소환되고 '토모에'가 가지고 있던 '아공'이라는 공간에서 마물들이 모이면서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처럼 마물들이 따르는 왕으로 살아간다는 스토리는 조금 비슷합니다. 성우진이 '귀멸의 칼날' 성우진이 많아 연기가 괜찮습니다.

 

그나마 양산물과는 조금 다른 설정들이 재미를 줍니다. 너무 무겁지 않으며 개그적인 요소도 있고 가볍게 즐기기에 충분한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너무 일본색이 많이 들어가서 보기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애니에선 조금 덜하지만 일본 사극 오타쿠인 '토모에'나 일본 역사를 알아야 이해할 수 있는 장면도 꽤 들어있습니다. 어느 나라나 국뽕이 제일 좋은 소재이긴 하죠. 

 

 

달이 이끄는 이세계 기본 정보

 

포스터2
키 비주얼

 

★ 장르 : 이세계 전이, 판타지

★ 원작 : 아즈미 케이

★ 감독 : 이시하라 신지

★ 캐릭터디자인 : 스즈키 유키에

★ 화수 : 12화

★ 방영기간 : 2021년 7월 7일 ~ 9월 22일

★ 스트리밍 : 애니플러스, 라프텔

★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성우

- 마코토(주인공) : 하나에 나츠키(귀멸의 칼날 '탄지로')

- 토모에(드래곤) : 사쿠라 아야네

- 미오(거미) : 키토 아카리(귀멸의 칼날 '네즈코')

- 에마(오크) : 하야미 사오리(귀멸의 칼날 '시노부', 원펀맨 '후부키')

 

 

 

https://youtu.be/aFSxAaLhS_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