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REVIEW/Animation

거미로 전생해 이세계 생활의 처절함을 보여주는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

by 초귀폭 2022. 8. 14.
반응형

 

고등학교 한 반 전체가 이세계로 전이한다. 마물이 가득한 던전에 최약체인 거미 마물로 환생한 주인공의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사투를 그린다.

 

★ 장르 : 이세계 전생, 판타지

★ 원작 : 바바 오키나

★ 일러스트 : 키류 츠카사

★ 감독 : 이타가키 신

★ 제작사 : 밀팡세

★ 방영기간 : 2021년 1월 8일 ~ 7월 3일

★ 스트리밍 : 라프텔

★ 화수 : 24화

★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일본의 평범한 고등학교 쉬는 시간, 선생님이 들어오고 수업을 시작하자 갑자기 폭발이 일어난다. 눈을 떠보니 수백 마리 거미 알 중 하나로 태어난 주인공. 갑자기 새끼들을 잡아먹는 어미 거미의 공격을 피해 달아나게 된다. 하지만 도망간 곳은 수많은 마물들이 그득하다. 생존을 위해 자기보다 강한 상대와 현세의 지식으로 살아남기 위해 악착같이 고군분투한다.

 

 

처음 만화로 봤을 때는 웬 이상한 거미 이야기인가 싶기도 하고, 이세계 전이 특전인 치트같은 능력도 없이 악착같이 살아가는 게 그다지 재미없어서 보다가 말았었다. 하지만 21년도에 애니화 되면서 이런 것도 애니화가 되는구나 생각만 하고 시청은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호기심에 1편을 보게 되고 만화보다 깔끔한 그림체와 연출이 계속 시청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만화로 찾아봤었는데 보기보다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 때문에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유명한 라노벨이었다. 

 

애니속 주인공 거미, 귀엽다.

 

 

 

ㅣ특징

 

 

- 혼자가 아니라 한 클래스 전체가 소환되고 주인공이 사람이 아닌 거미로 소환된다는 설정이 독특하다. 주인공뿐만 아니라 같이 전이된 다른 인물들의 스토리 비중이 절반 이상 될 만큼 비중이 높다. 엘프로 전생한 선생님이 전생자를 찾아 모으고 있다. 그런 스토리들이 복잡하게 엮어 나중에 다 연결되지만 초반에는 조금 알기 어렵다.

 

 

 

- 초반부와 후반부의 전개가 상당히 다르다. 초반엔 거미로 전생해 악착같이 살아남아 레벨을 올리는 성장물 스토리이지만, 후반엔 세계관 최강자로 성장하면서 세계관을 관통하던 비밀과 진실을 알게 되고, 세계관을 이끌어 가는 한 축이자 흑막으로 변모한다. 그러면서 어긋나 있던 외전들의 시간대가 정렬되고, 초반에 뿌려는 떡밥을 회수하며 클리셰 파괴적인 전개가 진행된다. 

 

 

 

- 애니는 첫 화부터 주인공과 다른 인물들의 이야기가 같이 나오는데 시간대가 다르다는 걸 알아두고 보면 좋다. 폭발로 인해 반전체가 전이하였지만 태어나는 시간은 같은 인물도 있고 제각각이다. 기본적으로 주인공 거미는 6개월 먼저 태어난 설정. 회차가 진행될수록 조금씩 연결이 되는데 깊이 생각 안 하고 봐도 크게 관계없다. 하지만 어느 정도 회차를 진행해야 알 수 있다. 

 

 

 

- 초반부와 후반부의 전개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 최약체부터 성장해가는 게임 판타지형인 초반부와 먼치킨이 된 후 게임 판타지 요소는 희석되고 세계관 중심으로 사건이 진행되는 후반부를 섞어 놓았다. 

 

 

 

ㅣREVIEW

 

치트를 받고 전생해서 편하게 모험을 하는 것만 봐왔던지라 초반부 스토리에 크게 감흥이 없었다. 하지만 참고 보다 보니 숨겨진 세계관과 사건들이 교묘하게 연결되는 작품이라 오래간만에 디테일한 세계관까지 검색해가며 봤던 작품이다. 

 

 

 

왕따였던 여고생이 거미로 전생하자 갑자기 초긍정마인드에 활기찬 성격의 거미가 되어버렸다. 애니에선 귀엽게 구현되어 보는데 크게 거부감 없이 시청할 수 있었다. 나중에 나오지만 실제 사람들에게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다. 점점 진화해서 '아라크네'로 진화하면서 본래 전생하기 전 여고생 모습이 나오고 사람언어도 말할 수 있게 된다. 

 

아라크네로 진화한 모습

 

여러 시간대와 세계관의 비밀이 점점 풀리면서 궁금증이 해소된다. 복잡한 세계관이 얽혀있는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애니는 주인공이 조금 시끄럽긴 하지만 연출이 좋고 작화가 깔끔하다. 

 

 

 

 

 

 

https://youtu.be/xpPJIKUsbl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