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REVIEW/Animation

뛰어난 작화와 독특한 세계관, 검사들의 배틀로얄 <지옥락>

by 초귀폭 2023. 4. 26.
반응형

넷플릭스 닌자, 검사, 괴물, 19금 애니메이션 "지옥락"

 

지옥락

 

지옥락 3줄 요약

1. 독특한 세계관

2. 뛰어난 작화와 액션신

3. 고어물(잔인함 주의)

 

가비마루-인법
인법쓰는 가비마루

 

  지옥락 줄거리

숨은바위라는 이름의 닌자 마을. 뛰어난 실력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세간에 '공허의 가비마루'로 알려진 시노비 주인공 '가비마루'. 어릴 때부터 닌자로만 키워져 명령만을 따르며 살아온 그였습니다. 감정 없이 사람을 죽이는 모습에 공허의 이명을 갖게 된 주인공. 그러던 그가 수장의 딸과 결혼을 하게 되고... 

 

가비마루
공허의 가비마루

아무런 감정이 없는 줄 알았지만 부인을 만나 심경의 변화가 생기고 평범한 삶을 바라게 되는 가비마루. 하지만 수장은 이를 허락하지 않았고 동료의 배신으로 붙잡히고 마는데요. 닌자로 단련된 그는 인법의 달인이며 참수형, 교수형, 화형 어느 하나 그를 죽일 수 없었죠. 

 

그를 지켜보던 처형인 '아사에몬 사기리'. 그가 직접 죽이려 하지만 진짜 죽음이 닥쳐 오자 본능적으로 살고자 하는 가비마루. 그런 그에게 면죄부를 받을 수 있는 제안을 하나 하게 됩니다. 

 

사기리
아사에몬 사기리

 

그 임무는 바로 어느 정체불명의 섬에서 생명의 정수와 불멸의 비밀을 밝히는 것. 이 섬에서 살아온 자는 없으며 살아온다 해도 온몸에 화려한 꽃이 피며 죽어갔습니다. 전국 팔도에서 살인마들을 모은 쇼군은 면죄부라는 명목으로 살인자들을 이 섬에 가두게 되고 섬에서는 본 적 없는 기이한 생물체와 사건들이 눈앞에 펼쳐지게 되는데...

괴물
섬에 사는 괴물

 

  지옥락 리뷰

일본의 닌자, 배틀로얄 장르의 만화 원작으로 작가는 카쿠 유지.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 개성 있는 작화와 연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초반부에 비해 후반의 전개가 아쉽다는 평이 많은데 흐지부지하게 마무리 짓는 작품들보단 깔끔하게 잘 마무리 된 작품입니다. 2021년 4월에 완결이 되었습니다. 

 

2023년 4월 애니메이션이 공개되어 현재는 4화까지 나와있습니다.(4월 말 기준) MAPPA 제작사라 작화도 깔끔하고 액션신도 준수합니다. 다만 넷플릭스에선 약간 모자이크가 있어서 눈에 거슬리긴 하는데 작게 작게 들어가 있어서 크게 거슬리는 편은 아닙니다. 

 

19금 애니메이션 답게 상당히 고어한 장면이 많은 다크판타지 장르입니다. 원작도 못 봤고 아무런 정보도 없던 애니였습니다. 매번 그렇듯 넷플릭스에 볼 거 없나 써치만 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본 애니입니다. 

 

아무런 기대없이 틀었다가 주인공의 먼치킨함과 여러 캐릭터들의 개성, 알 수 없는 괴물들과의 전투 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많이 있어 숨은 명작을 찾은 느낌이었죠. 고어하면서도 다크 한 배틀로열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지옥락>이었습니다. 

 

지옥락
키 비주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