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주는 '저장소' 기능 사용방법
저는 C:드라이브는 SSD로 윈도나 몇 가지 프로그램들만 설치해 주고 D:드라이브에 여러 문서나 동영상들을 정리하곤 합니다. 하지만 SSD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 용량이 많은 프로그램들도 있다 보니 잘 정리를 해주지 않으면 용량이 가득 차서 빨간 불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도저히 안돼서 240기가로 바꿔버렸습니다.) 이럴 경우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에서 자체적으로 디스크 정리를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시스템 설정에 '저장소' 기능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 주는 시스템 기본 기능입니다. 임시 파일이나 휴지통의 콘텐츠 등과 같은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제거함으로써 디스크 공간을 자동으로 확보해주는 윈도 기본 기능입니다.
로컬 디스크 불필요한 파일 정리하는 방법
1. 윈도 키를 눌러 왼쪽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해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2.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저장소' 클릭
'켬'으로 활성화를 해줍니다. 하단에 '저장소 센스 구성 또는 지금 실행'을 클릭하여 줍니다.
4. 저장 공간 센스에서 제일 하단에 '정리 시작'
자동으로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매일, 매주, 매월,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때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얼마전에 한 번 돌렸더니 1.14GB밖에 안되지만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앱 삭제 및 임시 파일 지정 삭제
1. 앱 및 기능 삭제
앱 및 기능을 클릭하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지정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임시 파일 지정 삭제
임시 파일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지정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중에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지정 삭제하여 주면 됩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꽤 괜찮게 용량을 확보해 주며 시스템 파일이나 중요 파일들은 알아서 걸러줍니다. 정말 의심이 간다면 삭제되면 안되는 파일들은 따로 백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 디스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시스템 저장소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보면 유용한 윈도 팁
PC종료 원클릭으로 한 번에 컴퓨터 끄기(ft.귀차니즘을 위한)
PC종료 원클릭으로 한 번에 컴퓨터 끄기(ft.귀차니즘을 위한)
귀차니즘이 또 발동했습니다. 컴퓨터 끄는 것조차 귀찮아질 줄이야... 컴퓨터 끌 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제가 알고 있는건 3가지 정도인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표시줄 윈도우 아이콘
chogipok.tistory.com
키보드 윈도우 키를 활용한 유용한 단축키 8가지+마우스 휠 키
키보드 윈도우 키를 활용한 유용한 단축키 8가지+마우스 휠 키
키보드 윈도 키를 활용한 유용한 단축키 8가지 + 마우스 휠키 키보드 윈도키를 활용한 단축키 중에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설명이 부족할 수 있으니 직접 입력해보고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
chogipok.tistory.com
'WareHou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숨만 쉬고 있어도 연봉 10억이 꽂히는 남자 토리야마 아키라 1부 (2) | 2022.12.15 |
---|---|
일본 애니메이션 망해가고 있는 이유(ft. 데즈카 오사무 때문?) (7) | 2022.12.14 |
[다폰트 dafont] 디자이너를 위한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 (6) | 2022.10.28 |
'햄릿증후군' 결정을 못하는 2030세대 들을 위한 정재승 박사의 조언 (10) | 2022.10.03 |
뇌사부일체, 사랑에 유통기한이 있나요? 뇌가 시키는 사랑의 3단계 (3) | 2022.10.01 |
댓글